UPDATED. 2026-02-13 08:15 (금)
대구보건대학교,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성료
대구보건대학교,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성료
  • 하영
  • 승인 2026.02.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11일 오전 10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1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를 마치고 대구보건대 교직원 및 재학생, 지역 관계자 등 80여 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대구보건대가 추진 중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창의·인성교육모델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디자인씽킹을 통해 지역 현안을 탐구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조연재 북구청 정책기획국장, 전태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창업팀장 등 내외빈 80여 명이 참석했다.

영예의 대상은 간호학과 학생팀의 ‘북구르마블’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이들은 북구의 주요 명소 탐방을 보드게임과 결합한 문화 콘텐츠를 제안해 시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금상은 유휴 공간 활용안을 제시한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의 ‘매천시장 이전부지 도시재생 명소화’와 간호학과가 참여한 ‘대구 북구의 러닝명소’가 공동 수상했다. 이외에도 ‘북구 공공자전거 활성화’, ‘보건대 골목 활성화’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낸 7개 팀이 은상과 동상에 이름을 올렸다.

윤영순 융합교양교육원장(유아교육학과 교수)은 “이번에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들이 실제 지역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후속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실천적 교육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